본문 바로가기

[호기심, 궁금증]

육지 면적 기준 세계에서 가장 큰 상위 5개 국가

반응형

세계에서 가장 큰 나라가 어디인지 궁금한적이 있지않나요?

국가의 토지면적은 지리, 문화 및 천연 자원을 이해하는 데 중요한 요소입니다.

이번 포스팅에서는 육지 면적 기준으로 세계에서 가장 큰 상위 5개 국가를 살펴보겠습니다.

 

1위 러시아


러시아는 1,700만 제곱킬로미터가 넘는 면적을 차지하는 세계에서 가장 큰 국가입니다. 

11개의 시간대에 걸쳐 있으며 숲과 산에서 사막과 툰드라에 이르기까지 다양한 풍경이 있습니다. 

러시아는 모스크바의 붉은 광장과 같은 유명한 랜드마크를 포함하여 풍부한 문화, 역사 및 예술로 유명합니다.


2위 캐나다


캐나다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나라로 면적은 990만 제곱킬로미터가 넘습니다.

광활한 숲, 산, 호수를 포함한 놀라운 자연의 아름다움으로 유명합니다.

캐나다는 또한 프랑스어와 영어가 공식 언어인 다문화 사회로 유명합니다.


3위 중국

중국은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국가로 면적은 약 960만 제곱킬로미터입니다. 히말라야 산맥부터 고비사막까지 다양한 풍경이 펼쳐진 곳이다. 중국은 또한 만리장성과 테라코타 군대를 포함하여 풍부한 역사와 문화로 유명합니다.


4위 미국

미국은 약 940만 제곱킬로미터에 달하는 국토면적 4위입니다. 하와이의 열대 우림에서 알래스카의 북극 툰드라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기후와 생태계에 걸쳐 있습니다. 미국은 또한 전 세계에서 온 사람들로 구성된 다양한 인구로 유명합니다.


5위 브라질

브라질은 세계에서 다섯 번째로 큰 국가로 면적은 약 850만 제곱킬로미터입니다.

세계에서 가장 큰 열대우림인 아마존 열대우림과 판타날 습지와 같은 독특한 생태계가 있는 곳입니다.

브라질은 또한 음악, 춤, 요리를 포함한 활기찬 문화로 유명합니다.

728x90
반응형